본문 바로가기
영화/마블

퍼스트 어벤져 - 캡틴의 탄생

by DuxVester 2023. 3. 21.

오늘의 영화추천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1의 5번째 영화이자 캡틴 아메리카의 첫 솔로영화 퍼스트 어벤져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간 순서상 가장 첫 영화이기도 합니다.

퍼스트 어벤져 - 캡틴의 탄생

퍼스트 어벤져 영화 포스터

슈퍼 솔저의 탄생

영화의 시대 배경은 세계 2차 대전이 진행 중이던 1942년 미국에서 시작됩니다. 몸은 허약하지만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애국심과 사람들을 아끼고 악한 자들을 벌하고 싶어 하는 정의감으로 가득 차 있던 스티브 로저스, 스티브는 주소지를 변경하면서 자원입대를 하려고 지원하지만 몸이 좋지 않아 가지고 있는 지병들 때문에 번번히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침울한 상태로 영화를 보러 가던 도중 길거리 양아치와 시비가 붙게 되고 왜소한 체격과 허약한 몸에도 불구하고 물러서지 않는 정신력을 보여줍니다. 이때 스티브의 절친인 버키 반즈가 나타나서 구해주게 됩니다. 버키 반즈가 구해주면서 보여준 신문에는 스타크 엑스포가 실려있었고 거기에 여자를 꼬시자고 한 버키 반즈와 함께 간 스티브 로저스는 어김없이 자원입대를 시도합니다. 이를 발견한 에이브러험 어스킨 박사는 스티브 로저스의 정신력과 애국심에 감동하여 현역 판정을 내어주게 됩니다. 그렇게 훈련소에 간 스티브 로저스는 왜소한 체격으로 따돌림도 당하고 군대 간부에게 조차 무시받았지만, 모형 수류탄을 던졌을 때 망설임 없이 몸을 내던진 스티브를 본 어스킨 박사는 슈퍼 솔저 혈청의 실험 대상으로 스티브를 뽑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된 슈퍼 솔저 실험은 스티브의 격한 고통의 울부짖음 이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됩니다. 왜소했던 몸은 탄탄하게 바뀌었고 체격이 커진 스티브 로저스는 자신의 몸 상태에 감탄할 새도 없이 나치의 스파이가 어스킨 박사를 총살하고 혈청을 강탈하여 달아납니다. 혈청을 맞은 로저스는 자동차와 비슷한 속도로 달릴 수 있었고 스파이를 잡게 되지만, 스파이는 입 안에 청산가리로 자결하여 실마리를 놓치게 됩니다.

스티브 로저스의 이상과 현실

스티브 로저스는 이후에 나치에 대한 엄청난 적개심을 갖게되고 곧바로 작전에 투입되길 원했으나, 너는 단지 실험 대상일 뿐이라는 군대 간부에 말에 작전에 투입되지 못하고 캡틴 아메리카라는 수식어가 붙은 채 쫄쫄이를 입고 자원 홍보 공연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같은 군인들에게도 서커스 원숭이라며 무시당하고 자기 자신조차 자신이 바라던 군인이 아닌 자신에 모습에 회의감을 느끼게 되고 페기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던 와중에 자신의 친구인 버키가 있는 부대가 나치에 포로로 잡히게 되었다는 얘기를 듣게되고 자신의 친구가 마지막으로 갔던 작전 장소로 상사의 명령 없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게 해당 작전 장소에 있는 나치 군인들을 제압하고 성공적으로 버키와 함께 잡혀있던 군인들을 데려오게 됩니다. 그렇게 군대 내에서 인정을 받게 된 스티브 로저스는 본격적으로 작전에 참여하게 되고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가 발명한 비브라늄 방패 또한 받게 됩니다. 그렇게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과도 같은 방패와 함께 작전을 누비던 스티브 로저스, 하지만 자신의 역량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친구인 버키를 작전 중에 잃게 됩니다. 

끝과 시작

캡틴 아메리카가 이끄는 부대에 의해 잡힌 히드라의 포로가 미국 정부에 히드라의 계획을 모두 얘기하게 되고 그로 인해 캡틴 아메리카가 이끄는 하울링 코만도스가 히드라의 기지를 습격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캡틴과 그가 이끄는 하울링 코만도스의 활약으로 히드라의 기지에 습격하여 히드라에 비해 좋지않던 기술력으로도 히드라 일당을 제압하게 됩니다. 오딘의 테서랙트를 가지고 있던 레드 스컬은 발키리라는 거대 폭격기를 타고 도망치게 되고 이를 캡틴 아메리카가 쫓게 됩니다. 거대 폭격기에 따라서 올라탄 캡틴 아메리카는 레드 스컬의 부하들과 격전을 벌이고 레드 스컬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렇게 레드 스컬과 격전을 벌이던 중에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가 폭격기의 동력원인 테서랙트를 건드리게 되고 이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붙잡은 레드 스컬은 테서랙트의 힘에 의해 우주의 어딘가로 사라져 버립니다. 폭격기 안에 혼자 남게 된 캡틴 아메리카는 뉴욕으로 향하는 폭격기를 바다 한가운데로 떨어뜨리기 위해 조종석에 앉고 페기와 데이트 약속을 한 후에 바다 한가운데로 추락하게 됩니다. 잠시 의식을 잃은 스티브 로저스는 뉴욕의 어느 병동에서 깨어나지만 알 수 없는 위화감을 느끼게 되고 밖으로 뛰쳐나와 70년이 지나 변해버린 뉴욕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렇게 실드의 국장 닉 퓨리를 만나고 영화는 막이 내립니다.

 

오늘의 영화 추천은 캡틴 아메리카가 탄생한 영화 퍼스트 어벤져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