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페이즈 2의 4번째 작품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이하 가오갤)의 2번째 후속 작품인 2023년 5월 3일 개봉을 앞둔 가오갤 Vol3를 보기 전에 이 전 내용을 복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첫 만남
1988년 어머니를 병으로 잃고 상심한 나머지 집 앞 들판으로 뛰쳐나와 울게 되는데 이때, 하늘에서 빛이 번쩍이며 피터 퀼(스타로드)은 납치되게 됩니다. 그렇게 지구를 떠나 우주 도적단 <레비저스>의 일원으로 자라난 피터 퀼은 버려진 행성에서 고대 유물인 '오브'를 훔쳐 달아납니다. 그리고 레비저스의 두목인 '욘두 우돈타'를 배신하고 오브를 팔고 그 돈을 독차지하기 위해 잔다르로 향합니다. 거기서 원래 오브를 가져가려 했던 '로난'은 어벤저스 1에서 밝혀졌던 메인 빌런 '타노스'에게 오브를 가져다주기로 했었지만, 이를 피터 퀼이 먼저 가져가면서 타노스의 딸이자 로난의 제자인 '가모라'가 오브를 회수하겠다며 잔다르로 향합니다. 욘두를 배신하고 현상금이 걸린 피터 퀼을 잡기 위해서 현상금 사냥꾼인 너구리 '로켓'과 '그루트' 또한 잔다르로 향하게 됩니다. 원래 오브를 사려했던 고물상 '컬렉터'는 로난과 얽혀있다는 일인걸 깨닫고 자신은 얽히기 싫다며 거래를 거절하고, 그렇게 로켓, 그루트, 가모라, 피터 퀼이 마주치면서 3파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붙잡히게 된 2명과 한 그루, 한 마리는 킬른 감옥에 수감되고 , 거기서 로난에게 가족을 잃은 '드랙스'라는 남자와 만나게 되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모든 멤버가 모이게 됩니다.
2. 스타로드, 출생의 비밀
오브의 정체는 우주가 탄생할 때 만들어진 6개의 인피니티 스톤 중에서 가장 파괴력이 강한 파워스톤이었고, 이를 이용해서 로난을 물리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우주를 돌아다니며 돈을 받고 사람을 구해주거나 용병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스타로드에게 자신이 아버지라며 다가온 한 남자는 자신을 '에고'라고 소개한다. 스타로드는 믿지 않고 그 자리를 벗어나게 되고 그러던 중 레비저스의 두목인 욘두가 스타로드가 배신한 것에 관대한 모습을 보이자 형평성이 어긋난다며 하극상이 벌어지게 되고, 이 과정에서 레비저스가 스타로드를 찾던 중 잡히게 된 로켓과 그루트 또한 함께 감옥에 가둬버립니다. 여기서 욘두와 로켓은 얘기를 나눠보니 서로의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함께 탈출하게 됩니다. 그렇게 욘두또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하고 스타로드에게 아버지라고 소개했던 에고의 행성에 찾아가게 됩니다. 에고의 행성에 도착하자 에고는 자신이 우주의 신인 셀레스티얼이라고 밝히게 되고 에고와 함께 셀레스티얼의 힘을 다루는 연습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갖던 스타로드는 가모라에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가족이 아니냐며 일침을 듣게 되고 착잡해집니다. 에고는 이런 스타로드에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나와 자신과 함께하자며 자신의 목적인 우주 곳곳을 자신과 같은 존재로 채우기 위해 여러 행성에서 씨앗을 뿌리고 다녔고 이를 발아시키기 위해선 셀레스티얼이 둘이 필요했기에 자손을 만들었다고 얘기합니다. 그 과정에서 셀레스티얼의 힘을 쓸 수 없던 자손들은 모두 죽여버렸고 스타로드는 셀레스티얼의 힘을 쓸 수 있었기에 에고는 스타로드에게 우주적 존재로서의 삶과 영생을 보여주게 되고 이에 점차 세뇌당하던 스타로드는 가슴속 깊은 곳에 있던 의문점, 어머니를 사랑하기는 했냐고 묻게 되고 에고는 스타로드의 어머니에게 직접 암세포를 만들어서 죽였다고 밝힙니다. 이를 들은 스타로드는 세뇌가 풀리고 에고와 격렬한 격투 끝에 승리하지만 그 대가로 욘두와 반인 반신이었던 능력을 잃게 됩니다.
3. 어벤저스와의 만남
에고와 전투를 마치고 다시 용병일을 하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우주 한가운데서 발생하는 구조신호를 따라가게 되고 거기서 어벤저스의 멤버인 토르와 마주치게 됩니다. 토르는 타노스에 의해 아스가르드의 인구 절반과 동생인 로키, 문지기인 헤임달을 잃은 상태였고 타노스의 딸인 가모라에게 분노하려다가 가모라가 사생아인 얘기를 듣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협업하게 됩니다. 타노스는 인피니티 스톤 중에서 스페이스 스톤과 파워 스톤을 가지고 있었고 그다음 목표는 컬렉터가 가지고 있는 리얼리티 스톤이라고 판단하여 토르와 로켓, 그루트는 토르의 새 무기를 만들기 위해 니다벨리르로 가고 스타로드와 맨티스, 가모라, 드랙스는 노웨어로 출발합니다. 토르 일행은 무기를 만들기 위해 그루트는 자신의 팔을 희생하여 스톰 브레이커의 손잡이를 만들고, 스타로드 일행은 타노스와 마주쳐 타노스가 가모라를 데려갑니다. 가모라를 찾기 위해 타노스의 고향인 타이탄으로 향한 스타로드 일행은 타임 스톤을 가지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과 마주치고 서로가 타노스의 부하인 줄 알고 다툼이 벌어지지만 금세 오해가 풀리고 타노스가 돌아왔을 때를 대비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렇게 타노스가 타이탄 행성에 돌아오고 스타로드 일행과 아이언맨 일행의 협공으로 타노스의 인피니티 건틀렛을 거의 탈취하는 데 성공할 뻔했지만, 타노스에게 가모라를 어떻게 했냐고 묻는 스타로드는 타노스가 소울 스톤을 얻기 위해 가모라를 제물로 바쳤다는 얘기에 눈이 돌아가서 맨티스가 잠재우고 있던 타노스를 냅다 깨워버립니다. 그렇게 타임스톤을 뺏긴 후 타노스는 마인드 스톤을 가지기 위해 지구로 향하고 이때 와칸다에서 전투가 벌어져 타노스의 군대에 물량에 점점 밀릴 때쯤 토르와 로켓, 그루트가 스톰 브레이커로 만든 바이프로스트를 타고 등장해 전세가 역전됩니다. 하지만 마인드 스톤을 빼앗겨 결국 타노스의 스냅에 의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그루트, 드랙스, 스타로드, 맨티스가 소멸되게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가오갤 3 예고편으로 알아본 영화 내용 예측하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영화 > 마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스트 어벤져 - 캡틴의 탄생 (0) | 2023.03.21 |
---|---|
토르 천둥의 신 - 마블 세계관의 확장 (4) | 2023.03.17 |
아이언맨2 - 업그레이드는 끝나지 않았다 (0) | 2023.03.12 |
인크레더블 헐크 - 헐크! 부순다! (2) | 2023.03.11 |
아이언맨1(Iron-MAN1) - MCU의 시작 (2) | 2023.03.07 |
댓글